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던킨도너츠 창업비용(가맹점수, 연평균 매출)

by 랭킹인투데이 2023. 12. 14.
반응형

던킨도너츠 창업비용 가맹점, 매출

 

 

 

 

 

 

던킨도너츠 개요

던킨은 70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커피&도넛 전문 브랜드로, 전 세계 26개국에서 11,3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던킨 코리아는 1994년 이태원 1호점을 선보인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하며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2016년 현재, 전국 770여 개 던킨 매장에서는 달콤한 도넛과 향긋한 커피, 차별화된 다양한 음료, 간편한 한 끼 식사 모닝콤보와 핫 밀등 다양한 제품들로 달콤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Why Dunkin?

미국의 여배우인 메이 머레이가 뉴욕 브로드웨이의 Liny'sDeli에서 우연히 도넛을 커피에 떨어뜨리면서 커피&도넛의 환상적인 맛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던킨(dunk-in, 담그다)이라는 표현이 탄생했습니다.

 

 

 

Donut의 유래

도넛은 16세기 네덜란드 축제용 음식으로 처음 만들어졌고, 처음에는 기름과자(oil cake)라고 불렀습니다. 튀긴 후의 색깔이 견과류와 비슷한 갈색이며 크기도 비슷하여 도넛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미국에서는 간단히 줄여 도넛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DUNKIN'S MENU

먼치킨?

먼치킨은 던킨의 대표 미니제품으로, 한 입 크기의 작고 귀여운 도너츠입니다. '먼치킨'이라는 명칭은 소설 '오즈의 마법사'에 등장하는 난쟁이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Dunkin's Coffee

던킨의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매일 5백만 고객에게 년간 18억 잔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던킨브랜드가 보유한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의 QC System에 따라, 엄격한 기준에 맞춰 Q-grader가 매년 나라별 생두 수확시기에 신선한 생두를 구입하고,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하여 더욱 신선한 커피를 점포에 제공합니다.

 

 

Coolata

쿨라타는 던킨의 대표 여름 음료로서, 과일 베이스의 제품입니다. 가장 빠른 시간에 차가움을 느낄 수 있는 슬러시 타입으로, 시원한 청량감을 전달해 줍니다.

 

 

모닝콤보&핫밀

즉석에서 조리하여 따뜻하게 제공되는 식사 대용 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기면서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모닝콤보는 아메리카노 또는 오렌지주스와 함께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아침 전용 메뉴입니다.

 

 

 


 

던킨도너츠 가맹점 수

던킨도너츠의 가맹점 수는 2022년 기준 613개입니다. 제과점 브랜드 중 3위로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가장 가맹점이 많은 제과점 브랜드는 파리바게트로 3402개의 가맹점을 보유했습니다. 그리고 2위는 뜌레쥬르로 1285개, 3위는 던킨도너츠와 명랑핫도그가 613개의 가맹점을 보유했습니다.

 

 

  브랜드 가맹점수 가맹점
평균매출
1 파리바게뜨 3,402 716,111
2 뚜레쥬르 1,285 517,175
3 던킨도너츠 613 296,043
4 명랑핫도그 613 168,196
5 홍루이젠 247 112,540
6 코코호도 173 16,385
7 못난이꽈배기 128 114,043
8 크라상점 105 202,269
9 송사부수제
쌀고로케
97 313,724
10 로띠번 83 94,808
11 츄러스1500 83 125,042
12 스트릿츄러스 66 162,869
13 크리스피크림 60 360,886
14 망원동
티라미수
60 126,035
15 롤링핀 57 502,223
16 심봉사도로케 56 86,892
17 따삐오 55 110,461
18 마리웨일237 54 80,999
19 호밀호두 52 146,400
20 브레댄코 47 303,130

 

 

 


 

던킨도너츠 가맹점 평균 매출

던킨도너츠의 가맹점 연평균매출은 2022년 기준 2억 9604만 원입니다. 가맹점이 많은 20개 제과점 브랜드 중 7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위 20개 제과점 브랜드 중 1위는 파리바게트로 7억 1611만원, 2위는 뚜레쥬르로 5억 1717만 원, 3위는 롤링핀으로 5억 222만 원의 연매출을 올렸습니다.

 

 

  브랜드 가맹점수 가맹점
평균매출
1 파리바게뜨 3,402 716,111
2 뚜레쥬르 1,285 517,175
3 롤링핀 57 502,223
4 크리스피크림 60 360,886
5 송사부수제
쌀고로케
97 313,724
6 브레댄코 47 303,130
7 던킨도너츠 613 296,043
8 크라상점 105 202,269
9 명랑핫도그 613 168,196
10 스트릿츄러스 66 162,869
11 호밀호두 52 146,400
12 망원동
티라미수
60 126,035
13 츄러스1500 83 125,042
14 못난이꽈배기 128 114,043
15 홍루이젠 247 112,540
16 따삐오 55 110,461
17 로띠번 83 94,808
18 심봉사도로케 56 86,892
19 마리웨일237 54 80,999
20 코코호도 173 16,385

 

 

 


 

던킨도너츠 창업비용

던킨도너츠의 평균 창업 비용은 2억 7187만 원입니다. 창업에 들어가는 비용은 크게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 기타 비용으로 나뉩니다.

 

 

  • 가맹비 : 880만 원
  • 교육비 : 165만 원
  • 보증금 : 4000만 원
  • 기타비용(인테리어 포함) : 2억 2142만 원
  • 합계 : 2억 7187만 원

 

던킨도너츠의 가맹비는 880만 원, 교육비는 165만 원, 보증금은 4000만 원으로 다른 제과점 브랜드에 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인테리어 및 기타 비용은 2억 2142만 원으로 높은 편입니다. 총 창업비용은 2억 7187만 원입니다.

 

던킨도너츠의 가맹점 평균 면적은 20평이며 평당 460만 원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 총 9210만 원의 인테리어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제과점(빵집) 브랜드 순위(매출, 가맹점, 대리점, 프랜차이즈, 추천)

제과점(빵집) 가맹점 개요 제과점 브랜드 수는 약 130여 개가 있고 가맹점 수는 약 8400개가 있습니다. 제과점 브랜드 중 상위 10개 브랜드가 전체 제과점의 8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리바게

rank.intoday.kr

 

 

파리바게트 창업비용(파리바게뜨, 가맹점수, 연평균 매출)

파리바게트 개요 1988년에 론칭한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처음 소개하며 대한민국의 베이커리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후로도 꾸준한 맛과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

rank.intoday.kr

 

 

뚜레쥬르 창업비용(가맹점수, 연평균 매출)

뚜레쥬르 개요 매일매일(Tous Les Jours), 매장에서 직접 굽는 신선한 베이커리 뚜레쥬르는(Tous Les Jours -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 그 이름의 의미처럼 매일매일 매장에서 직접 굽는

rank.intoday.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