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세계 기업 브랜드 순위 2024
2024년 Brand Finance에서 발표한 세계 100대 기업 브랜드 순위입니다.
**애플(Apple)**이 브랜드 가치 5,160억 달러로 다시 1위를 탈환했고,
그 뒤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구글(Google), 아마존(Amazon), **삼성(Samsung)**이 TOP5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 기업 중에서는 삼성(5위), 현대(62위), SK(83위), LG(89위) 총 4개 기업이 100위 안에 포함되었습니다.

🌐 국가별 세계 100대 브랜드 현황
| 순위 | 국가 | 수 | 대표 브랜드 |
| 1 | 미국 | 49 | 애플,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등 |
| 2 | 중국 | 19 | 틱톡(Douyin), ICBC, 국가전력망, Moutai 등 |
| 3 | 독일 | 7 | 도이치텔레콤, 벤츠, BMW, 알리안츠 등 |
| 4 | 일본 | 6 | 도요타, NTT, 혼다, 미쓰비시 등 |
| 5 | 한국 | 4 | 삼성, 현대, SK, LG |
| 6 | 프랑스 | 3 | 루이비통, 샤넬, 토탈에너지 |
| 7 | 영국 | 3 | HSBC, 쉘, EY |
| 8 | 사우디아라비아 | 1 | 아람코 |
| 9 | 인도 | 1 | 타타 |
| 10 | 스위스 | 1 | 네슬레 |
| 11 | 대만 | 1 | TSMC |
| 12 | 캐나다 | 1 | TD 뱅크 |

🏆 1~1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1 | Apple | 미국 | IT·전자 |
| 2 | Microsoft | 미국 | IT·소프트웨어 |
| 3 | 미국 | IT·플랫폼 | |
| 4 | Amazon | 미국 | 전자상거래 |
| 5 | Samsung | 대한민국 | 전자 |
| 6 | Walmart | 미국 | 유통 |
| 7 | TikTok / Douyin | 중국 | SNS·콘텐츠 |
| 8 | Verizon | 미국 | 통신 |
| 9 | Tesla | 미국 | 전기차 |
| 10 | ICBC | 중국 | 금융 |

💼 11~2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11 | Deutsche Telekom | 독일 | 통신 |
| 12 | China Construction Bank | 중국 | 금융 |
| 13 | Facebook (Meta) | 미국 | SNS |
| 14 | Starbucks | 미국 | F&B |
| 15 | Toyota | 일본 | 자동차 |
| 16 | State Grid | 중국 | 에너지 |
| 17 | Bank of China | 중국 | 금융 |
| 18 | Mercedes-Benz | 독일 | 자동차 |
| 19 | Home Depot | 미국 | 유통 |
| 20 | Agricultural Bank of China | 중국 | 금융 |

📊 21~3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21 | AT&T | 미국 | 통신 |
| 22 | Moutai | 중국 | 주류 |
| 23 | Allianz | 독일 | 금융 |
| 24 | Shell | 영국 | 에너지 |
| 25 | Ping An Insurance | 중국 | 보험 |
| 26 | Disney | 미국 | 엔터테인먼트 |
| 27 | Aramco | 사우디아라비아 | 석유 |
| 28 | Costco | 미국 | 유통 |
| 29 | China Mobile | 중국 | 통신 |
| 30 | Porsche | 독일 | 자동차 |

💰 31~4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31 | Oracle | 미국 | IT |
| 32 | McDonald’s | 미국 | F&B |
| 33 | Huawei | 중국 | IT |
| 34 | Accenture | 미국 | 컨설팅 |
| 35 | BMW | 독일 | 자동차 |
| 36 | Bank of America | 미국 | 금융 |
| 37 | Porsche | 독일 | 자동차 |
| 38 | United HealthCare | 미국 | 보험 |
| 39 | Tencent | 중국 | IT·게임 |
| 40 | Dell | 미국 | IT·전자 |

🏦 41~5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41 | NTT | 일본 | 통신 |
| 42 | Mitsubishi | 일본 | 종합상사 |
| 43 | American Express | 미국 | 금융 |
| 44 | Volkswagen | 독일 | 자동차 |
| 45 | UPS | 미국 | 물류 |
| 46 | Coca-Cola | 미국 | 음료 |
| 47 | Deloitte | 미국 | 회계·컨설팅 |
| 48 | Wells Fargo | 미국 | 금융 |
| 49 | CSCEC | 중국 | 건설 |
| 50 | Pepsi | 미국 | 음료 |

🚀 51~7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51 | Nike | 미국 | 패션 |
| 52 | JP Morgan | 미국 | 금융 |
| 53 | Lowe’s | 미국 | 유통 |
| 54 | Citi | 미국 | 금융 |
| 55 | CVS | 미국 | 헬스케어 |
| 56 | YouTube | 미국 | 미디어 |
| 57 | Taobao | 중국 | 전자상거래 |
| 58 | Mitsui | 일본 | 종합상사 |
| 59 | PetroChina | 중국 | 석유 |
| 60 | Visa | 미국 | 금융 |
| 61 | Target | 미국 | 유통 |
| 62 | Hyundai | 대한민국 | 자동차 |
| 63 | FedEx | 미국 | 물류 |
| 64 | Tata | 인도 | 종합기업 |
| 65 | Louis Vuitton | 프랑스 | 명품 |
| 66 | Sinopec | 중국 | 에너지 |
| 67 | IBM | 미국 | IT |
| 68 | Netflix | 미국 | 콘텐츠 |
| 69 | EY | 영국 | 회계 |
| 70 | Mastercard | 미국 | 금융 |

🏅 71~100위 브랜드 기업
| 순위 | 기업 | 국가 | 산업 |
| 71 | Cisco | 미국 | 네트워크 |
| 72 | PWC | 미국 | 컨설팅 |
| 73 | Huawei (비즈니스) | 중국 | 통신장비 |
| 74 | Honda | 일본 | 자동차 |
| 75 | Sumitomo | 일본 | 금융 |
| 76 | Uber | 미국 | 모빌리티 |
| 77 | Intel | 미국 | 반도체 |
| 78 | SK | 대한민국 | 에너지·반도체 |
| 79 | Nestlé | 스위스 | 식품 |
| 80 | LG | 대한민국 | 전자 |
| 81 | TSMC | 대만 | 반도체 |
| 82 | Siemens | 독일 | 기계 |
| 83 | Optum | 미국 | 헬스케어 |
| 84 | Anthem | 미국 | 보험 |
| 85 | SAP | 독일 | 소프트웨어 |
| 86 | Chanel | 프랑스 | 명품 |
| 87 | TotalEnergies | 프랑스 | 에너지 |
| 88 | GE | 미국 | 산업 |
| 89 | HSBC | 영국 | 금융 |
| 90 | TD | 캐나다 | 금융 |
| 91 | China Railway Group | 중국 | 건설 |
| 92 | Walmart (국제부문) | 미국 | 유통 |
| 93 | KPMG | 미국 | 회계 |
| 94 | Salesforce | 미국 | IT |
| 95 | Bank of China (지주) | 중국 | 금융 |
| 96 | ExxonMobil | 미국 | 에너지 |
| 97 | Boeing | 미국 | 항공 |
| 98 | Toyota Financial | 일본 | 금융 |
| 99 | Siemens Healthineers | 독일 | 의료기기 |
| 100 | Mercedes Financial | 독일 | 금융 |

🇰🇷 한국 브랜드 (2024 기준)
| 순위 | 브랜드 | 산업 | 비고 |
| 5 | 삼성전자 (Samsung) | 전자 | 아시아 1위, 세계 5위 |
| 62 | 현대자동차 (Hyundai) | 자동차 | 전년 대비 소폭 상승 |
| 78 | SK그룹 (SK) | 에너지·반도체 | 지속 성장세 |
| 80 | LG그룹 (LG) | 전자 |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강화 |

🔍 총평
- 미국은 여전히 압도적인 브랜드 강국으로, 100개 중 절반 가까이를 차지했습니다.
- 중국은 국영기업 중심으로 상위권 진입이 꾸준하며, 틱톡·모태주(Moutai) 등이 민간 브랜드 중 눈에 띕니다.
- 한국은 4개 브랜드만 진입했지만, 삼성은 여전히 세계 5위권에 머물며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켰습니다.
- 명품, IT, 금융, 플랫폼이 전 세계 브랜드 가치를 이끄는 4대 산업군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반응형
'국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토 회원국(NATO, 국가, 가입국) (0) | 2025.10.08 |
|---|---|
| 외환보유고 순위(추이, 세계, 한국, 일본, 중국) (0) | 2025.10.06 |
| 출산율 순위(합계, 세계, 한국, 대한민국, 전국, 지역별, OECD) (0) | 2025.10.06 |
| 2024년 1인당 국민소득 순위(세계, 한국, GDP, 국가별, 경제) (0) | 2025.10.05 |
| 2025년 전 세계 핵 보유국 순위 | 핵무기 보유량 비교 및 비공식 보유국(보유 국가) (0) | 2025.10.05 |